기사 메일전송
허은아 최고위원 출마···"보수정치 본분인 민주주의, 자유 지켜낼 것"
  • 편집국 기자
  • 등록 2023-02-03 14:39:35

기사수정
  • "권력 아닌 다수 당원 목소리 얘기할 것"
  • "권력에 줄서지 않아"
  • "힘에 의한 핍박 같은 구시대적 유물과 결별해야"

이준석 전 대표 시절 수석대변인 출신인 허은아 국민의힘 의원이 3일 "국민의힘에 다양한 목소리가, 건강한 민주주의가 살아있음을 증명해보고 싶다"며 국민의힘 최고위원 출마를 선언했다.

 

허은아 국민의힘 의원이 3일 국회 소통관에서 최고위원 출마 기지회견을 열고 있다.

이날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당권을 쥔 세력의 줄 세우기와 정치적 폭력에 숨이 막히고 당내 민주적 다양성은 그 힘의 논리에 밟혀 자취를 감췄다"며 "용기내 무도한 힘의 논리가 커져가는 것을 막고 권력이 아닌 다수 당원의 목소리를 얘기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이어 당 내에서 최근 자신을 전문대, 승무원 출신이라며 비하하고 공격하는 의원들에 유감을 표하면서 "현재의 권력에 가까이 있지 않다는 이유로 따돌림하고 심지어 입에 담을 수 없는 모욕적인 얘기까지 서슴지 않고 있다"고 친윤 그룹을 저격했다.

 

허 의원은 자신의 힘으로 이뤘던 승무원과 교수 삶을 언급하며 "누구나 꿈꾸고, 노력하고 자신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면 성공할 수 있는 사회가 되어야 한다고 믿는다"고 자신의 소신을 밝혔다. "여기에 있는 분명한 목표가 있기에 권력에 줄 서지 않고 당당할 수 있는 이유"라고 덧붙였다.

 

허 의원은 "지난 3년, 수석대변인으로서 당의 이미지를 젊고 참신하게 바꾸기 위해 동분서주했고 대선과 지방선거 승리를 위해 앞뒤 가리지 않고 열심히 뛰었지만, 1년이 지난 지금 권력을 향해 서로 앞다튀 몰려간다"고 말하며 "권력 앞에 줄세우기, 좌표찍기와 조리돌림, 힘에 의한 핍박 같은 구시대적 유물과 결단코 결별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끝으로 "이번 전당대회에서는 과거가 아닌, 미래로 나아가는 손을 잡아 달라"며 "분열되어 싸우지 않고, 통합하고 소통하는 국민의힘을 위해 당을 국민 곁으로 이끌어, 보수정권의 성공을 확실하게 지원할 수 있도록 도와달라"고 호소했다.

 

한편 허 의원은 ▲민주적 운영원리 준수, ▲공직후보자 100% 경선제 도입, ▲청년이 참여하는 정당 구성을 공약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글로벌 게임 업체들, 코로나19 예방수칙 준수 캠페인 전개… WHO의 코로나19 예방 가이드라인 전파 징가(Zynga)(나스닥:ZNGA):글로벌 게임 산업이 세계보건기구(WHO)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확산을 늦추기 위해 권장하는 중요한 메세지를 널리 전파하기로 뜻을 모았다.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업계의 리더로 꼽히는 18개 업체가 ‘플레이어파트투게더(#PlayApartTogether)’ 캠페인에 착수했다. 플레이어파트투게...
  2. KARP대한은퇴자협회, 노년집단요양시설에 코로나바이러스 선제적 방역 시스템 요구 KARP(대한은퇴자협회, UN경제사회이사회NGO, 대표 주명룡)가 노년요양시설에 대한 선제적 방역시스템이 작동하고 있는지 빈틈없는 점검을 정부와 시설 운영자에게 촉구한다.코로나 팬데믹 전염 사태가 불길처럼 온 세계에 번지고 있다. 대한은퇴자협회는 대한민국은 매를 먼저 맞은 덕인지 정부 시민들의 협조로 방역 모범 나라로 회자되고 ..
  3. 한국콤파스, 1:1 바이어 화상 상담회 및 온라인 해외 마케팅 기업의 수요 증가 한국콤파스(대표 이동열)가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중단된 해외바이어 비즈니스 상담을 온라인 화상회의로 적극 활용함에 따라 1:1 원격 화상 미팅 및 온라인 해외 마케팅 기업의 수요가 증가했다고 밝혔다. 75개국 3000여명의 현지 컨설턴트들이 판로가 막힌 국내 기업을 대신하여 현지 바이어를 발굴하고, 온라인 비즈니스 화상회의를 통해 ...
  4. 안랩, IT커뮤니티 자료실 게시판에서 유포되는 악성코드 주의 당부 안랩(대표 강석균)이 최근 국내 유명 IT커뮤니티 사이트 내 자료실 게시판에서 악성코드 유포 사례를 발견해 주의를 당부했다.먼저 공격자는 소프트웨어 개발자 등 IT업계 종사자가 이용하는 국내 IT커뮤니티 사이트의 자료실 게시판에 개발용 프로그램 소개를 위장해 게시물을 올렸다. 게시물의 첨부파일에는 공격자가 악성코드를 삽입해 ..
  5. 동우에프엔씨, 보다 빠르고 간편하게 데워먹을 수 있는 일체형 ‘먹보 비빔당면 떡볶이’ 출시 떡과 소스가 어우러진 떡볶이를 용기째로 데워먹을 수 있는 특허 받은 일체형 ‘먹보 비빔당면 떡볶이’가 출시됐다.삼계탕 수출로 유명한 주식회사 동우에프엔씨(대표이사 배은주)가 약 2년에 걸친 연구 끝에 개발한 ‘먹보 비빔당면 떡볶이’의 특허 등록을 지난해 말 완료하고 2월부터 제품을 본격 출시한다고 밝혔다.동우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